글로벌 솔루션 기업 앤시스코리아(ANSYS Korea)와 글로벌 리딩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 업체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 턴키 클라우드 플랫폼 공급 업체 리스케일(Rescale)이 서울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 ‘Simulation Innovation Day 2018 - 시뮬레이션의 혁신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오는 23일 공동 세미나를 개최한다.

앤시스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플랫폼을 공급하는 AWS와 리스케일, 두 기업과 상호 협력을 통해 안전한 클라우드 기반의 엔터프라이즈급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3사의 기술 협력으로 개발된 이 솔루션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인프라의 제약 없이 다양한 시뮬레이션 SW를 즉각적으로 실행 가능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따라 확장‧발전이 가능한 탄력적인 솔루션이기 때문에 더욱 빠르고 생산적인 제품 개발이 가능하며, AWS의 확장성과 함께 효율적인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23일 열리는 세미나는 해당 솔루션과 관련된 최신 정보 및 고객 사례를 전달하는 다양한 세션으로 구성돼 클라우드 기반 시뮬레이션 도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앤시스코리아의 조용원 대표는 “클라우드 기반 시뮬레이션 솔루션은 조직의 규모와 상관없이 생산성을 높이는 최적의 방안”이라며 “이번 세미나는 고객이 클라우드 기반 시뮬레이션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진희 기자  cjh@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