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이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볼보트럭 본사 소재지인 스웨덴 고텐버그에 위치한 볼보트럭 익스피리언스 센터(Volvo Trucks Experience Center)에서 ‘2018 연비왕 세계대회(Volvo Trucks Driver Challenge 2018)’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8 연비왕 세계대회’에는 총 33개 국가 12000여 명의 고객들이 지역 예선전에 참가했으며, 각 국가별 최종 우승자 33명이 세계대회에서 경쟁을 펼쳤다.

올해 세계대회는 Volvo FH 및 FMX 두 개의 모델로 진행됐으며, 연료 효율성과 생산성 그리고 안전성 세 가지 영역에서 평가할 수 있는 두 개의 트랙서 대회가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각각 다른 트랙에서 달성한 기록을 합산해 최고의 평균 점수로 평가 됐으며,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한 폴란드의 고객이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한국 대표로 참가한 최의환 고객은 높은 연료 효율성을 유지하면서도 숙련된 주행 스타일을 선보여 대회 참가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한편 연비왕 대회는 볼보트럭코리아에서 2007년 최초로 개최한 고객 프로그램으로, 고객들에게 효율적인 연비 관리법과 주행 노하우를 전수하고 고객 사업의 수익성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최진희 기자  cjh@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